입력 : 2024-01-05 (18:20:21) | 수정 : 2025-12-07 (04:29:47)
[종합] 유튜브 한국사업 철수 발표
한국에서 유명한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유튜브가 한국 사업을 철수한다는 발표가 나왔다. 이에 따라 유튜브는 한국 내 서비스를 중단하고 본사로부터 직원들을 회수할 계획이다.
유튜브 측은 한국 내에서의 경쟁력이 떨어졌고, 수익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는 이유로 한국 사업을 폐쇄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국 사용자들은 이 소식에 충격을 받았으며, 유튜브를 통해 소통과 정보를 얻던 많은 사람들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한편, 유튜브 한국 사업 철수로 인해 한국 내 디지털 시장에서의 변화가 예상된다. 유튜브를 대체할 새로운 플랫폼이 나타날지, 혹은 기존의 동영상 서비스 업체들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지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유튜브 측은 한국 내 이용자들에게 사전 공지를 통해 철수 일정과 관련 정보를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추가 소식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은 상황이다. 유튜브의 한국 사업 철수에 대한 논란은 계속될 전망이며, 이에 대한 후속 소식을 살펴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주소 : https://news-korea.kr/766334 기사 공유
위 기사 본문은 chatGPT가 작성하였으며, 등장하는 모든 인물, 이름, 집단, 사건은 허구이며 실존하는 것들을 기반으로 하지 않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