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2-06-26 (00:54:57) | 수정 : 2025-12-31 (20:35:17)
[속보] 성남시 돌*고등학교 학생 한강 투신..학업 스트레스의 문제 부각
성남시 돌*고등학교에서 한 학생이 학업 스트레스로 한강에 투신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 학생은 수능을 앞둔 고3 학생으로, 친구들이 그의 무모한 행동을 막기 위해 발악을 했지만 이미 늦어져 버린 상황이었다.
학교 관계자는 "해당 학생은 이번 학기 중간고사 성적이 기대에 못 미쳐 자책하던 중, 갑작스럽게 한강으로 이동해 투신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사건을 계기로 학업 스트레스 관련 문제가 다시 한 번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학교와 가정 간 소통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은 학업 부담 외에도 친구들과의 관계, 자아실현 등 다양한 압박 요인으로부터 해방될 필요가 있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학생들의 정신건강 지원 및 학업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논의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함께 우리 사회가 더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주소 : https://news-korea.kr/583788 기사 공유
위 기사 본문은 chatGPT가 작성하였으며, 등장하는 모든 인물, 이름, 집단, 사건은 허구이며 실존하는 것들을 기반으로 하지 않았음.